신입 직원 입문 과정
나와 동기들, 상사의 스타일을 이해하고 원만한 관계 형성과 업무에 필요한 소통스킬을 익힐 수 있습니다.
Program 목적 :
- 신입 직원으로서 역할에 대한 인식 및 열정과 팔로워십, 업무 수행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과 팀워크를 배웁니다.
- Mental Checkup 진단을 통해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인지하고 개선점을 찾습니다.
- 나와 동료들을 이해하고 상사와의 긍정적 관계를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(실습)을 익힙니다.
Program 특징 :
1. Mental Checkup 진행
- Mental Checkup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강점과 약점, 스타일 등 피드백을 듣고 난 후, 본인에 대해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됩니다.
- 동료들의 스타일도 함께 알게 되어 동기간 관계 형성이 원만해지면서 이직률도 낮출 수 있습니다.
2. 공통 역량이 아닌 개인별 향상 추구
- 과거 기업 교육의 기본 포맷은 해당 직급별로 공통역량 향상을 꾀하고 있습니다. 그 이유는 직원들에 대한 객관적 분석이 어렵기 때문입니다.
- 저희 프로그램은 진단으로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필요한 역량과 개선방향을 직접 말씀 드립니다.
3. 동기간 친밀한 관계로 업그레이드
- 신입직원들은 다소 애매한 관계로서 서로간 경계의 대상이기도 합니다.
- 본 과정을 통해 본인뿐만 아니라 동료들의 스타일까지 이해하게 되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워지고 친밀한 관계로 업그레이드 됩니다.
Program 내용 :
Module
내 용
학습 방법
강의 시간
Internal View
- 현재 본인의 심리/행동 상태 인지
- 토론 게임을 통해 자기 이해 시작 – 적응성과 사회성 진단
강의
조별 토의
1h
- 4가지 심리/행동 기제의 조절과 개발
- Mental Checkup의 이해 및 개념 설명
- Mental Checkup 실시
- 1:1 피드백 – 측정 결과 개인 필요 역량 분석
조별 토의
진단 & 피드백
2h
자기 객관화
- Mental Checkup 해석을 통한 개인별 성향 및 특징 이해
- 동료들과의 토론을 통해 자기 성찰 이해
- 토론 게임을 통해 자기 이해 시작 – 적응성과 사회성 진단
피드백
조별 토의
1h
문의 TEL : 02-2622-1406
mail : skdumal@mental-lab.co.kr
Menu