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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질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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멘탈체크업(Mental Checkup)은 무엇인가요?멘탈체크업은 개인의 심리에 영향을 주는 4가지 심리요인의 발달 및 변화 정도를 측정하고, 이를 바탕으로 나타나는 행동들을 진단하여 개인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진단 도구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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흔히 접할수 있는 진단검사들과 멘탈체크업(Mental Checkup)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멘탈체크업은 사람마다 다양한 진단 결과를 사전에 미리 분류한 4~16개의 유형중의 하나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, 만여 가지 이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개발된 고유의 분석TOOL을 활용하여 다양한 결과가 도출되게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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멘탈체크업은 어떻게 개발되었나요?멘탈체크업은 유형을 분류하는 타 프로그램들과는 달리, 본인의 ‘현재 상태를 진단’하는 프로그램도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개발이 추진되었습니다.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2008년부터 약 4년간 자료 수집과 문항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후, 2011년 직장인 기업교육부터 런칭하였습니다.
이후 공기업과 대기업, 중소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수많은 기업들의 다양한 사람들을 진단하면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및 데이터 축적, 그리고 결과에 대한 분석력도 함께 성장하였습니다.
2021년 현재까지, 약 10년 이상의 진단 경험과 수많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은 고객 만족도와 신뢰성을 바탕으로, 이제는 직장인 뿐만 아니라 이 프로그램이 필요한 누구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온라인화하여 여러분께 제공하고자 합니다. -
멘탈체크업은 누구나 진단받을 수 있나요?네, 누구나 진단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초기에는 주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진단을 하였으나, 십수년간 진단하면서 얻은 경험과 데이터 축적, 탁월한 해석을 바탕으로 이제는 직장인 뿐만 아니라, 다양한 직업군(자영업, 학생, 주부, 군인 등)의 사람들도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-
멘탈체크업의 결과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?멘탈체크업은 사람의 심리/행동에 대한 현재 상태를 객관적으로 해석해 드리는 진단 도구입니다. 멘탈체크업을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.
개인적 차원 : 개인 멘탈 체크, 대인관계 스트레스 파악, 가정내 갈등 원인, 직장내 소통 부재 및 업무 스트레스 등
조직적 차원 : 직원 리더십 역량 분석, 부하직원 리딩, 핵심 인재 파악 및 관리, 팀(부서)단위의 역학 관계 파악, 조직내 갈등 원인, 직원간 불평/불만 등
조직 멘탈 진단 차원 : 우리 회사 직원들의 마인드 파악, 조직의 전반적인 변화 필요, 새로운 성장을 꾀하는 회사, 상이한 조직문화의 통합, 본부별/직급별 조직 멘탈 파악 등 이외에도 멘탈과 관련된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. -
진단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로그인 - 결제 - 진단안내 - 진단실시 - 피드백일정예약 - 1:1(화상)피드백 - 결과보고서 발송
상기 진단 절차는 가장 일반적인 절차를 안내드리고 있으며, 세부적인 절차는 메일 또는 게시판, 유선 문의 부탁드립니다.